본문 바로가기

사진(photo)

2009 서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서울에어쇼)

성남공항에서 펼쳐지는 구 서울에어쇼에 다녀왔다
인터파크에서 예매를 하고 가면 1000원을 싸게 구해할수있다. (예매할껄 ㅠㅠ)

- 전문 관람객 (10월20 ~ 22일) : 20,000원
- 일반 관람객 (10월 23 ~ 25일) : 9,000원(성인) 6,000원(초중고생/기타)

20일부터 프레스데이  비즈니스데이를 거쳐 일반인들에게는 퍼블릭데이를 주말만 제공한다.

일찌감치 출발해 경원대학교에 주차(하루 1000원)를 하고 셔틀버스(2~3분간격)로 이동했는데  마치고 집에가면서 보니..
행사장근처 도로양쪽에 주차를 허용하는것 같으니 서두르면 정문가까이 주차가능할것 같다. ㅠㅠ 아깝다...

공항 활주로에 실내,야외전시장을 갖춰 엄청 넓다.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지만 규모가 넓어 돌아 다니기엔 문제가 없다.
실내에는 국내외 최첨단 장비들이 전시되어있다 하지만 왠지 비즈니스부스같아 일반인들이 와닿을만한 장비는 많지 않았다.

특히 총기류같은 화기들이 많지않아 조금 실망했다.

전시를 보는내내 밖에서는 전투기들과 비행기들이 멋진쑈를 펼쳤고 그것이 볼만했다.
간혹 짖궂은 파일럿들이 관중위로 날아가 고막이 찢어질듯 하니 어린이나 노약자들은 귀마개를 하는것도 좋을듯하다.
거대한 A380 에어버스가 관중을 위해 날아오르고  몇변을 선회하다가 다시 착륙하는 장관을 연출하기도했다. 성남비행장이
짧아 날아오를수있을지 의문이였는데 이륙을 목격하고 나서는 신기하기만 했다.
이륙시에는 도움닫기를 얼마하지도 않고서는 땅을 박차고 거대한 동체가 솟아올라 탄성이 절로 나왔다. 그러나 착륙은 조금달랐다
이륙때보다 조금더 긴 활주로를 요구하였으나 비행장의 활주로는 전혀 문제가 되지않았다..

미군파일럿과 한국의파일럿이 아파치, 연습기 , t-50, F 15K 등 멋진 에어쇼를 펼쳐주는데 아주 볼만하다 ^^

ps:도톰한 돗자리와 햇볕을 가릴수있는 챙이큰 모자나 선글라스를 꼭챙겨가는것이 좋다..